회사소개
■ 최고의 재무구조 건전성확보
넥센타이어가 지향하는 경영이념은 동종업계 최고의 재무구조 건전성을 유지하면서 급변하는GLOBAL경영환경에서지속적으로성장하는것이다.
이를 위해 넥센타이어는 2001년 전략적 마케팅을 통한 수익구조 극대화를 달성하여 WORLD BEST를 지향하는 명실상부한 작지만 강한 기업을 이루고자 한다
■ 영업 실적 및 전망
1999년 7개 지점의 영업망을 갖추고 있었으나 2000년 12월 현재 7개 지점, 11출장소, 14영업소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2001년에는 전국적으로 50개의 영업판매망을 구축하여 내수에서의 시장점유율을 대폭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에 힘입어 2000년 전체 매출이 전년대비 14% 신장한 2,063억원을 달성하였고, 특히 내수 부문의 매출은 전년대비 35% 신장된 836억원을 달성하여 국내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이미 입증받고 있으며, 전 영업사원을 대상으로 분기별로 WORKSHOP을 실시하여 내수시장의 품질및서비스 경쟁우위를 통한 차별화된 판매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내수 판매 확대에 따른 제반 물류 System 개선을 위하여 현재 양지 물류센타 외 광주와 양산에 추가로 물류센타를 2001년 상반기내에 준공 예정이며, 이후 대전 등 중부권에도 물류센타부지를 확보하여 원활한 유통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 경영의 유연성 확보
과거의 부도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급변하는 GLOBAL 경영환경에 적합한 기업체질로 전환시켰으며, 이와 관련 99년초 대비 EURO화 약세에 따른 전반적인 수익성 약화에 대응하여 유럽권의 수출비중을 줄이고 북미를 포함한 USD시장으로 신속하게 전환시켜 환율변동에 따른 매출영향을 최소로 해 나가고있다.
■ 신제품출시를 통한 매출 극대화
2000년 2월 우성에서 넥센으로 사명 변경이후 신제품 N2000 출시에 이어 11월에는 겨울용 타이어로는 국내 최초로 "V"형 패턴의 WINGUARD (Winter + Guard)를 잇따라 출시하여TV 및 신문등을 통한 대대적인 홍보로 내수 판매 신장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e-business를 통한 영업망강화
홈페이지(www.nexentire.co.kr)를 통하여 기본적인 B2B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사 쇼핑몰(www.roadian.co.kr) Open으로 e-Biz를 위한 영업망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 1000만개생산을 위한 증설투자진행
현재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보완 증설투자를 2000년 상반기에 검토하고 11월부터 설비가 도입되어 (약500억원) 현재 증설 진행중이며 증설투자가 1차 완료되는 2001년 6월경에는 RADIAL 타이어 기준년산 1000만개 생산능력을 보유하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