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중공업(http://www.shi.samsung.co.kr)은 조선ㆍ해양, 건설, 디지털시스템 등의 사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주력사업인 조선해양사업에서는 세계 유수의 해운선사들로부터 850 여 척의 선박을 수주하며 세계 최고의 선박 건조능력을 공인받고 있다. 특히, 삼성중공업은 드릴십, 초대형 컨테이너선, LNG선, FPSO 등 고기술 고부가가치 선박 건조 세계 1위의 분야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삼성중공업은 세계 최초로 쇄빙유조선을 건조해 극지방 원유운송의 새 지평을 열었으며, 해상에서 LNG를 생산할 수 있는 LNG-FPSO와 같은 신개념 선박을 개발함으로써 세계 조선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삼성중공업은 육상 LNG 하역터미널을 대체할 수 있는 LNG-FSRU, 쇄빙컨테이선을 비롯한 다양한 극지용 선박 개발을 통해 끊임없는 신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으며, 녹색에너지사업인 풍력발전설비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건설사업부문에서는 1999년 업계 최초의 맞춤형 아파트 브랜드인 '쉐르빌'을 선보이며 새로운 주거 문화를 개척하였으며, 타워팰리스를 비롯한 고급 주상복합과 명품 타운하우스 브랜드 '라폴리움' 등의 주거공간은 물론, 도로, 지하철, 교량, 항만, 플랜트 등 사회 간접자본 시설분야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서 완벽 시공을 통해 고객만족 1등 건설회사를 실현하고 있다.
디지털시스템 부문은 최첨단 선박 건조와 해양설비 제작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에 디지털기술을 접목하여 선박 및 빌딩 제어용 디지털 제어기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